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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와 꿀팁

키워드 지수 검색량 파악 조회 해보기 - 키워드마스터 활용 방법

by 행운바라기♡ 2023.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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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블로그가 꾸준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계정생성 초기에는 몰라도 시간이 지나 중형규모 이상의 블로그로써 커가기 위해서는 키워드 검색에 대한 분석과 이에 따른 유입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왜냐하면 각각의 블로그마다 블로그지수라는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당연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를 통해 나의 글들이 상위에 노출되어 검색이 될 수 있다면 짧은 시간내에 대형블로그가 되지 있다는 희망을 가지지만 개인의 블로그지수가 낮은 블로그 계정을 생성한 초기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고 검색하는 인기 키워드를 상위에 노출시키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기에

시작 한 초기에는 검색량이 상대적으로 적고 블로그 발행량이 많지 않는 키워드들을 선택해서 차근차근 자신의 글들이  노출되고 검색하는 볼륨을 키워서 블로그를 성장시켜 나가는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개별 키워드마다 현재의 경쟁도를 파악하는것이 필요한데

키워드들의 경쟁도의 파악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이번 포스팅은 키워드마스터라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파아하는 법을 중심으로 다루면

 

얘시로써 유저들이 많이 찾는 상대적으로 인기키워드인 '제철음식'이라는 키워드를 키워드마스터를 통해 검색량을 보면

PC를 통한 검색량과 모바일 검색량을 합한 총 조회수가 10만 이상 이지만 이를 키워드로 하는 문서의 숫자는 10만 보다 훨씬많은 100만 이상 이라는것을 볼 수 있다. 이런 키워드는 블로그지수가 낮은 초반에는 상위노출을 시키는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다른 예시를 하나 더 보면 '사진으로 돈버는 방법'이라는 키워드는 총 조회수는 20인데 반하여 총 발행문서의 숫자는 6만을 넘어가기 때문에 이런 글은 발행을 안하는것이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 이유는. 사람들이 20번 정도를 검색하고자 하는데 6만건 이상의 문서들이 있는 상황에서 내가 새롭게 해당 키워드로 쓰는 글이 상위노출이 될 확률을 생각해 본다면 얼마나 무모한도전 이라는것은 쉽게 파악할 수 있을것이다.

 

또 하나의 사례를 보면 '챗GPT로 돈버는 방법' 이라는 키워드는 총 검색수가 290건인데 발행 문서의 숫자는 220건 정도여서 초기에라도 한 번 쯤 도전해 볼만한 키워드라고 볼 수 있는데

 

키워드마스터를 기준으로 봤을때 초기에는 총 검색수가 낮으면서 발행량대비 비율이 1.0 이하인 키워드를 찾는것이 차근차근 상위노출을 통해 블로그를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결국 검색을 통한 유입이 늘어서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쓰여진 글들을 많이 보고 자주 찾도록 볼륨을 키워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총 문서수 대비 조회수 비율이 0.5%, 0.1% ... 등등 더욱 낮으면 좋겠지만 초기에는 비율이 낮더라도 해당 키워드의 총 검색수가 수천, 수만, 수십만 등 많은것은 잘 노출이 힘든것 같아서 초반에는 총 조회수가 많지않으면서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한 단계씩 성장해 나가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블로그를 시작하고 자신의 일상이나 취미 등을 기록하는 용도로도 많이들 사용하지만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수익 창출과 채널을 더욱 키우고자 한다면 꾸준하고 성실하게 하는것도 물론 필요하지만 전략적인 자세로 조금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진행하는것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노력과 성장의 진행과정을 파악할 수 있고 가시적인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면 조금 더 의욕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저 또한 타사의 블로그도 운영 중이며 현재 인X루언서로 활동 중이지만 티스토리는 현재 완전 초보단계지만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블로그를 키워나갈 생각히며 다른 사람들과 공유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번 포스팅을 적어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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